• 1. 응용 프로그램 오류 (호환성 보기 설정)
  • 1. 다음과 같은 오류 페이지가 나올 시 해결방법 입니다.

    응용 프로그램 문제 예시

    2.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고 키보드의 alt키를 한번 누르면 상단 메뉴창이 표시됩니다.

    상단 메뉴의 "도구" 메뉴를 클릭합니다.

    "호환성 보기 설정"을 찾아 클릭합니다.

    도구/호환성 보기 설정

    3. 호환성 보기 설정 창이 나오면 '이 웹 사이트 추가'라는 입력란에 "itmpro.co.kr"을 입력합니다.

    입력 후 추가 버튼을 누르면 '호환성보기에 추가한 웹 사이트'리스트에 입력한 주소가 추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닫기 버튼을 눌러 다시 로그인 합니다.

    주소 추가
  • 2. 파일 다운로드 오류 또는 파일 다운로드시 파일 연결 오류
  • 1. [파일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경우], [파일 다운로드시 파일 연결이 안되는 경우], [업로드가 안되는 경우] 등의 문제가 있을 경우 다음 절차에 따라 문제를 해결합니다.


    2.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고 키보드의 alt키를 한번 누르면 상단의 메뉴창이 표시됩니다.

    상단 메뉴의 "도구" 메뉴를 클릭합니다.

    가장 아래의 "인터넷 옵션"을 눌러 인터넷 옵션 창을 열어주세요.

    인터넷 옵션 열기

    3. 보안탭을 누른 후 아래의 "보호 모드 사용" 체크박스를 찾아서 체크해제를 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 인터넷옵션 창을 닫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모두 닫고 새로 인터넷을 새로 시작합니다.

    보호 모드 사용 해제

    ※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모두 닫으시고 재 로그인 하실 때 "보호모드가 해제 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이 메세지를 다시 표시 하지 않음'으로 설정하세요.

    보호모드가 해제 되었습니다
  • 3. 프린터 출력 시 배경선이 나오지 않는 문제
  • 1. 프린터 출력시 배경선 및 도장(직인)이 인쇄되지 않은 경우 다음 절차에 따라 문제를 해결합니다.

    (※ 재직증명서 출력 시 직인이 안보이는 경우)


    2.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고 키보드의 alt키를 한번 누르면 상단의 메뉴창이 표시됩니다.

    상단 메뉴의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아래의 "페이지 설정"을 클릭하여 페이지 설정 창을 열어주세요.

    인터넷 옵션 열기

    3. 페이지 설정 창에서 좌측 상단 "용지 옵션"중에 "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 체크박스를 찾아 체크설정을 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 닫습니다.

    인터넷 옵션 열기
  • 4. 품의문서 작성시 파일업로드 프로그램이 설치가 안된 경우
  • 다음은 공문 작성시 공문 입력폼이나 파일 업로드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은 경우, 프로그램 설치 방법입니다.

    다음은 설치해야 할 프로그램들 입니다.



    (1) I-SIS와 CMS의 문서입력폼 및 파일 업다운 프로그램

    입력 폼

    (2) xTree

    xtree

    ※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설명으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


    CMS 공문 입력폼 및 파일 업다운 프로그램 설치

    1. 먼저 공문 입력폼을 설치합니다. (I-SIS)

    (1) 공무행정(전자결제)을 클릭

    (2) 좌측 사이드에서 품의문서를 찾아 클릭합니다.

    (3) 기안 작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인터넷 브라우저 하단에 프로그램 설치 메세지가 나옵니다. "설치"를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그 후 다시 들어가면 기안작성란으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 설치창이 나타납니다.

    "예"를 눌러서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3.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공문 입력폼과 파일 업다운 프로그램이 보입니다.

    설치가 완전히 될 수 있도록 이 절차를 1번이 아닌 2~3번 반복해 설치해 주세요.


    I-SIS 공문 입력폼 및 파일 업다운 프로그램 설치

    1. 먼저 공문 입력폼을 설치합니다. (I-SIS)

    (1) 공무행정(전자결제)을 클릭

    (2) 좌측 사이드에서 품의문서를 찾아 클릭합니다.

    (3) 기안 작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인터넷 브라우저 하단에 프로그램 설치 메세지가 나옵니다. "설치"를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그 후 다시 들어가면 기안작성란으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 설치창이 나타납니다.

    "예"를 눌러서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3.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공문 입력폼과 파일 업다운 프로그램이 보입니다.

    설치가 완전히 될 수 있도록 이 절차를 1번이 아닌 2~3번 반복해 설치해 주세요.


    xTree 설치

    문서 보관 폴더 리스트를 표시하는 xTree가 실행되지 않을 경우 다음 절차에 따라 해결합니다.


    1. 상단 메뉴의 "설계관리"를 클릭합니다. ("시공관리"를 클릭하셔도 무방합니다.)

    2. 좌측 사이드바의 기본 계획 도면을 클릭합니다. (기본적으로 클릭 되어 있음.)

    3. 밑의 그림과 같이 폴더 리스트가 보이지 않고 오류 표시가 있습니다.

    4. 하단에 나타난 프로그램 설치 메세지의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합니다.

    5. 그 후 다시 해당 화면으로 들어와서 설치 창이 뜰 경우 "예" 또는 "설치"를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 5. Active X (나모웹, 파일업다운, 프린트)가 설치가 안되거나 설치 메세지가 반복해서 나올 경우
  • 엑티브엑스(나모웹, 파일업다운)가 설치가 안되거나 설치 메세지가 반복해서 나올 경우 인터넷 브라우저를 관리자 모드로 실행하여 설치해야 합니다.

    다음은 관리자 모드로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10 예시)


    1.

    [방법 1. 바탕화면에 인터넷 아이콘이 있는 경우]


    [방법 2. 바탕화면에 인터넷 아이콘이 없는 경우]


    2. 그 후 증상이 있던 페이지로 이동하여 엑티브엑스를 설치해 줍니다.

  • 6.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초기화 방법
  • 아이시스 초기 설정 후에도 반복적인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초기화 합니다.

    ※ 인터넷을 모두 닫고 다시 실행합니다. 여러 인터넷 창을 열고 있으면 초기화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1. 키보드의 Alt 버튼을 한번 눌러 인터넷 익스플로러 '탭 메뉴'를 오픈합니다.

    탭 메뉴의 '도구'탭을 클릭하고 최하단의 '인터넷 옵션(O)'를 눌러 인터넷 옵션창을 열어줍니다.


    2. 인터넷 옵션창 상단의 '고급'탭을 클릭하고 아래의 '원래대로'버튼을 클릭합니다.


    3.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기본 설정 복원 창이 뜨면, '개인 설정 삭제' 체크박스를 꼭 체크 해 주시고 '다시 설정' 버튼을 눌러 초기화 합니다.


    4.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초기화 후 컴퓨터를 재부팅 하거나, 실행중인 익스플로러를 다 닫고 재실행 후 아이시스 초기 설정 항목을 참조하여 재설정 합니다.

  • 7. 기술검토 의견서 작성시 참고 사항
  • 한글 프로그램에서 작성한 표, 그림 등 복사하여 건진법 사이트의 문서 작성기에 붙여넣기 가능합니다.

    (기존 I-SIS에서 한글 복사시 에러가 발생하지만, 건진법 사이트 문서편집기는 복사가 가능합니다.)